C++에서 구조체(Struct)는 여러 개의 변수를 하나의 묶음으로 정의하여 사용하는 데이터 타입입니다. 구조체는 C언어에서도 제공되지만, C++에서는 C언어에서 제공되는 구조체보다 더 많은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구조체는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예를 들어, 사각형의 좌표와 너비, 높이를 저장하는 구조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습니다.
구조체는 선언 후,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조체 변수를 함수의 인수로 전달하거나, 함수의 반환 값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구조체 내부에 함수를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구조체 내부 함수 또는 메서드(Method)라고 합니다.
구조체는 변수를 묶어서 관리하고, 관련 함수를 함께 묶어서 관리할 때 유용합니다. 또한, 클래스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상속 등의 기능이 없어서 간단한 데이터 타입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나중에 다루게 될 접근지정자가 기본적으로 클래스에서는 private으로 설정되지만 구조체에서는 public으로 설정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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